젤 네일아트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그래도 저에겐 꿈이 있습니다. 바로 캐릭터 아트죠. 상상만 해도 너무 귀여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스톤이 화려하게 붙은 디자인이 예뻐보였는데, 요즘에는 그것 보다는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유지하고 그림이 그려져 있는게 더 귀여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매를 해본 루핀 페인팅젤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전 네일아트의 니은도 모르기 때문에, 초보자의 입장에서 사용하기 어땠는지 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는지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루핀 페인팅젤 구매한 이유
- 드로잉을 하기 위해서는 전용 제품이 꼭 필요했습니다.
- 처음에 이것을 모르고 일반적인 컬러 젤로 그림을 그려보려고 했지만 너무 묽어서 옆으로 마구 퍼져 나갔습니다.
- 캐릭터의 이목구비를 그렸는데, 순식간에 먹물처럼 사라지는 마법을 겪고는 실제로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지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 생각보다 알아보는 시간이 늦은 것 같은데, 제가 대부분 일단 저지르고 본 다음 해결이 안 되면 정보를 찾아보는 스타일이라서 그렇습니다.
- 알고 보니까 그림을 그릴 때에 사용하는 제품이 따로 있었습니다. 대부분 포스팅 상단의 사진처럼 통에 담겨있는 팟타입 제품이었습니다. 너무 묽으면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 다른 말이지만 섬세한 작업을 위해서는 전용 브러쉬 제품도 필요한 것 같았습니다. 그냥 안 쓰는 메이크업 용 최대한 얇은 붓으로 어떻게든 해보려고 했지만, 역시 전용 제품이 있는게 좋아보였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건 다음번 글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품의 간단 정보
- 저는 네일아트 재료 전문 판매점인 천사네일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을 해서 살펴봤는데, 역시 다른 이름이 있는 브랜드의 제품보다 더 저렴해서 구매를 했던 것 같습니다. 천사네일에서 구매했던 대부분의 제품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서 그냥 입점 해 있으니 구매를 결정했던 것 같습니다.
- 가격은 2023년 8월 기준으로 공식 온라인 판매처에서 블랙이나 화이트 한 개당 7,900원입니다.
- 용량은 4g입니다.
- 통은 내용물 용량에 비해서 큰 편입니다. 하지만 굉장히 조금씩 사용하기 때문에, 양이 적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 LED&UV젤 입니다.
루핀 페인팅젤, 초보자의 진솔한 사용 후기
- 루핀 페인팅젤 제품 상세 페이지에는 선명한 발색이라고 안내가 되어있는데, 왕초보 입장에서는 살짝 달랐습니다.
- 아무래도 전문가용 제품이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 전문가나 숙련자가 사용을 할 때에는 상세 페이지의 말처럼 선명하게 발색이 되는 것 같은데, 일단 저는 양조절과 힘조절이 어려워서 그런지 어려웠습니다.
- 흔히 말하는 오퍼시티 50%정도를 적용한 것 같이 나온다고나 할까요. 불투명함을 50%로 조절한 것 같습니다.
- 끊김도 없고, 뭉침도 없게 발색이 됩니다. 제대로 사용할 줄 모르는 초보자가 발랐음에도 이 부분이 눈에 띄었다면 정말 누가 사용해도 이렇게 잘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저처럼 익숙하지 않으신 분에게는 펜 타입의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고, 어느정도 익숙하시거나 원래 손재주가 있으신 분은 금방 적응하실 것 같습니다.
결론
저와 비슷한 왕초보 분에게는 펜 타입의 다른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손재주가 있으시다면 저보다 훨씬 잘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브러쉬를 얇은 것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리니까 흘러내림 없이 굉장히 섬세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