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듀오덤 마데카 메디패치 간단 비교 다이소 그리고 약국용?

어쩌다 보니까 메디폼이라고 불리는 습윤패치를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여드름 때문은 아니고 상처 때문인데요. 급하게 많이 구매를 해야 하는데, 갑자기 다이소와 약국용이 다를까 싶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구매해보고 비교해본 듀오덤 마데카 메디패치 간단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참고로 개인적인 용도 추천 및 차이점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의료인이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말씀드리고 있다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듀오덤 마데카 메디패치 비교 및 정보

참고로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마데카 메디패치제약회사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차이점은 마데카는 의약외품이고 듀오덤은 의료기기라고 하네요.

가격

비슷한 큰 사이즈의 경우 다이소(마데카 메디패치)에서는 1장에 3천원, 약국(듀오덤)에서는 2장에 8천원이었습니다.

결국 다이소는 3천원이고 약국은 4천원이라는 점이 다르죠.

다이소 압승? 지역화폐 고려

그렇다고 다이소가 무조건 이득이라고 말씀드리기는 곤란합니다. 바로 지역화폐가 존재하기 때문이죠.

다이소는 제가 아는한 지역화폐로 계산을 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것이어서 불가능 하기도 하지만 지역화폐 가맹점의 조건이 매출을 기준으로도 하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하지만 약국의 경우에는 대부분 지역화폐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간혹 불가능한 곳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인센티브를 받거나 페이백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 가맹점 약국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사용양 고려

사용하시는 양에 따라서도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많은 양 사용

이번 저희 집의 경우처럼 많이 사용을 하신다면 차라리 지역화폐를 이용할 수 있는 약국에서 듀오덤을 구매하시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다. 어차피 여러장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적은 양 필요

굳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땐 일반 결제를 해야 하더라도 한 장만 구매할 수 있는 다이소가 나을 수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는데 더 많이 구비해둘 이유는 없죠.

생김새

꺼내보고 정말 깜짝놀랐습니다. 두 개 모두 습윤밴드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생긴것이 많이 다릅니다.

습윤밴드-실물-비교

위 사진에서 왼쪽이 마데카 오른쪽이 듀오덤입니다.

한눈에 보기엔 듀오덤이 두껍고 튼튼해 보여서 더 좋은건가 싶었는데,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때에 따라서 다르게 써야 할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인 용도 추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그냥 소비자의 입장에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마데카

얼굴같이 눈에 보이는 곳의 상처에 붙이기 더 좋아 보입니다.

표면도 매끈하고 색이 짙지 않기 때문에 밴드를 붙인 곳이 도드라져 보이거나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많은 여드름 패치가 이런 색상이죠.

좀 더 얇기 때문에 티가 덜 날 것 같습니다.

듀오덤

움직임이 많은 부위에 붙이기 좋아보입니다.

가장 큰 특징이 표면에 주름이 있다는 것인데, 그래서 많이 움직이더라도 어느정도 커버를 쳐 줄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색상이 짙은 편이고 표면에 굴곡이 있기 때문에 얼굴에 붙이기에는 미적으로 좋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말씀드렸는데요. 참고로 이런 습윤밴드를 붙이실 때, 따뜻한 손으로 살짝 꼭 눌러주시면 밀착이 더 잘 되서 좋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