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닥터페퍼 제로 체리 에이드 믹스 추가해서 아쉬운점을 보완하기

대체당이 들어간 음료수는 오리지널과 비슷한 제품도 있지만 전혀 다른 맛을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전에 리뷰를 했던 닥터페퍼 제로(닥터페퍼 제로 다이어트 할 때? 맛?) 제품이 그랬는데요. 제 입맛에는 영 맞지 않았는데 이걸 한 박스나 샀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그걸 노브랜드 체리 에이드 믹스 제품을 추가해서 먹었던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닥터페퍼 제로 체리 에이드 믹스 추가해보기

아쉬운점 보완한 간단 후기

  1. 특유의 심심했던 맛을 잡아줍니다.
  2. 치아와 입술 등에 착색이 있는 편입니다.(금방 사라지기는 했음)

사용한 제품(준비물)

  • 닥터페퍼 제로
  • 노브랜드 체리 에이드 믹스

노브랜드 체리 에이드 믹스 추가한 비율

닥터페퍼 제로 350ml에 믹스 두 숟가락 정도의 비율로 타서 먹었습니다.

물론 캔에서 눈대중으로 따라서 먹었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대충 위의 사진 정도를 따랐습니다. 믹스는 처음엔 한 숟가락만 넣었는데, 이왕이면 닥터페퍼 오리지널처럼 진한 맛이 나면 좋을 것 같아서 한 숟갈 더 넣었어요.

심심한 맛만 잡고 싶으시면 한 숟갈 정도로도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닥터페퍼 제로, 체리 에이드 믹스 궁합

솔직히 콜라 없는 체리콕을 만들고 싶어서 믹스를 구매했던 것이었거든요. 물론 특별한 이유는 없고 그냥 비슷한 맛을 재현할 수 있을지 궁금해서 실험을 했던 것입니다.

아무튼 그래서 일반 사이다에도 타보고, 탄산수에도 타보고 여러 시도를 했는데요. 역시 근본 조합인 콜라처럼 잘 어울리지는 않더라고요. 하지만 닥터페퍼 제로는 달랐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체리향이 더해지고 체리 맛이 더해지면서 아쉬운 부분은 완벽히 채워버렸어요.

알아두면 좋은 점

위에서 말씀을 드렸던 것 처럼 입술 및 혀 그리고 치아에 색소가 착색될 수 있습니다. 저한테는 착색이 됐거든요. 물론 영구적이지는 않아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색상이 진한 붉은 색이라 보기에 좀 그렇기는 합니다.

외부에서는 따로 타서 드시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왕이면 집에서만 맛있게 드셔주시길 바랍니다.

집에서 먹고 가족들이랑 얘기하면서 웃었다가 가족들이 제 모습을 보고 엄청 놀랐거든요… 그러니 주의해주세요.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