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다이소 큐티클 오일 저렴하지만 효과적이게 루즈스킨 제거하기

원래 네일케어는 하지 않았는데, 유지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큐티클은 제거 하지 않고 루즈스킨만 제거하는 방향으로 정했습니다. 초보 입장에서 비싼 제품은 부담스러워서 다이소 큐티클 오일 제품을 활용해서 그냥 가볍게 시도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마음에 듭니다.

추가수정을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재료에서 활용을 하는 과정을 소개해드린 것이어서 본 제품을 사용한 것입니다. 루즈스킨 제거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큐티클 리무버 제품을 활용해주세요.

다이소 큐티클 오일 사용후기 및 정보

솔직 사용 후기

도포 방식

일반 매니큐어처럼 생겨서 붓으로 바르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양조절 하기도 쉬웠고 바르기도 쉬웠습니다. 많이 사용하시는 타입은 스포이드가 달린 용기에 담겨있던데 개인적으로 저는 붓 타입이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루즈스킨 제거

저는 큐티클은 제거하지 않기로 정했기 때문에, 루즈스킨이 잘 불어나는지가 중요했습니다. 다행히 잘 불어나와서 푸셔로 미니까 잘 밀렸습니다.

(추가수정)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글은 제가 사용하는 개인적인 방법과 후기를 말씀리는 것이고, 이왕이면 ‘큐티클 리무버’를 사용해주세요.

세라믹 푸셔 제품들의 사용 방법에 보면 오일을 사용하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저도 그래서 오일을 사용했던 것이거든요. 그런데 이게 네일의 유지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도 하고, 본래 영양 목적이기 때문에, 리무버를 사용해야 한다는 얘기도 있더라고요. 참고하셔서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루즈스킨 제거하는 이유

루즈스킨이란?

손톱의 큐티클라인쪽을 보시면 큐티클라인보다 아래쪽 손톱 표면에 뭔가 막 같은 것이 보입니다. 이 글의 위에 있던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데요. 그게 바로 루즈스킨입니다.

큐티클과 루즈스킨?

큐티클은 루즈스킨과 다릅니다.

큐티클은 손톱을 둘러싸고 있는 살에 붙어있는 투명한 부분입니다. 니퍼로 잘라내는 방법으로 케어를 하게 되는데, 잘 못 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셀프로 하실 때에는 루즈스킨만 제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소 큐티클 오일 정보

다이소-큐티클-오일-천원짜리

가격

천 원입니다.

다이소에 2천 원 짜리도 있는데, 저는 그냥 ‘Your Nail’이라고 써있는 천 원짜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용량

용량이 따로 나와있지는 않습니다.

이전에 리뷰한 필오프베이스(다이소 필오프베이스 저렴한데 쓸만할까? 솔직후기)와 동일한 용량인 것 같은데, 제품 용기에 따로 적혀있지 않기 때문에 추정을 해보자면 아마 둘 모두 일반적인 매니큐어와 같은 10ml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용 방법

  1. 손톱의 큐티클라인과 표면에 도포합니다.
    • 왼손부터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충분히 불려야 하므로 한번에 다섯 손가락 모두에 발라주세요.
  2. 30초정도 기다려주신 다음에 한번 더 발라주세요.
    • 이건 그냥 제가 조금 더 불리고 싶어서 하는 방법입니다.
  3. 푸셔를 이용해서 살살 긁어 올라갑니다.
    • 일반 푸셔의 경우 각도를 너무 세우면 손톱이 갈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 세라믹 스톤 푸셔는 손톱 표면에 잘 얹어주신 다음에 둥글게 살살 밀어주시면 됩니다.
    • 천천히 꼼꼼하게 작업해주세요.
  4. 물티슈로 손톱 표면을 닦아주세요.

푸셔는 루즈스킨 제거 전용으로 둥근 세라믹 제품을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걸 사용했어요.

본래 오일의 목적(영양)으로 사용하실 것이면, 손톱과 큐티클 라인에 도포를 하신 다음에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서 흡수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처음으로 사용해본 네일 케어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렴하고 접근성이 좋은 다이소에서 구매를 했던 것인데, 굉장히 만족중입니다. 같은 your nail라인의 제품을 다 사용하고 있는데, 저렴한 가격 대비 좋아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