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뷰티 » 다이소 젤네일 스티커 솔직후기, 퀄리티는 어떨까?

다이소 젤네일 스티커 솔직후기, 퀄리티는 어떨까?

다이소 젤네일 스티커는 손재주가 좋지 않아도 할 수 있을까요?

저는 굉장히 내성적이라 네일아트 전문 샵에서 시술을 받는 동안 어색할까봐 두려웠습니다. 또한, 시간을 따로 마련해서 방문한다는 것에 부담이 생겨서 집에서 셀프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충분한 미적감각이 있지 않아서, 아트를 하는 것이 너무 힘들었고, 재료들을 모두 마련하기에는 금전적인 어려움도 함께 왔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셀프 제품을 찾아서 직접 해봤습니다. 손재주가 뛰어나지는 않은 제가 직접 해봤을 때 어땠는지, 퀄리티는 어떨지 공유하겠습니다.

다이소 젤네일 스티커 사용방법

프랩페드, 우드스틱, 네일파일 등의 구성품과 함께 있는 노란색, 초록색, 노랑체크, 꽃무늬, 물방울 무늬의 네일아트 용 스티커

UV차단 파우치에 스티커가 담겨서 포장되어있습니다. 우드 스틱과 알코올 프렙 패드, 사용 설명서 등이 들어가 있는데요.

중요하게 보셔야 할 점

일반적인 네일 스티커와는 다르게 손톱에 붙이고 나서 남은 부분을 파일로 갈아 주는 게 아닙니다. 제가 동봉 되어있는 미니 파일로 갈아주면서 분리 하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질겨서 실패를 했습니다. 해당 제품의 뒷면 설명에도 ‘손톱깎이’로 잘라주라고 적혀있으니, 여러분들은 손톱깎이를 사용해주세요.

사용 방법

베이스 젤 도포 및 부착

베이스 젤을 바르고 경화시킨 뒤 그 다음 손톱에 맞는 크기의 제품을 떼어내고 큐티클 라인부터 맞춰서 붙여줍니다.

빠른 제거를 원하신다면 손톱의 정 중앙 부분만 필오프 베이스를 발라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제 손톱에서 실험해보니 베이스젤을 어떤 제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유지력에서 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램프에 굽기

그 다음 손톱깎이로 남은 부분을 잘라주고 램프에 구워주시면 됩니다. 스티커 형식이라서 흘러내릴 걱정은 없으니 다섯 손가락 모두 붙여준 다음 한번에 램프에 구워주시는 편이 시간 단축에 효과적입니다.

탑코트 도포 후 굽기

마지막으로 탑코트로 마무리를 해주시면 완성됩니다. 이때 다이소 원스텝젤은 초보자가 사용하기엔 너무 묽어서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탑앤베이스 젤을 사용하고 있는데, 장점이 많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점과 단점

장점

저렴한 가격

많은 네일아트 전문 회사에서 출시를 하고 있고, 그렇게 나온 제품들은 수준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지만 가격 또한 높게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2023년 7월 기준 현재 평균적으로 만원 중반의 가격으로 책정이 되어있는데, 동네의 전문 네일샵은 케어까지 포함해서 3만원대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 크게 절약했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는게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오히려 전기세와 직접하는 수고로움을 생각하면, 전문샵에가서 원컬러로 시술을 받는 편이 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들었습니다.

그랬던 가격적인 단점을 다이소 젤네일 스티커가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대비 높은 퀄리티

5000원이라는 획기적인 가격이며, 다이소의 제품이 네일아트만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의 제품보다 뛰어날 수는 없겠지만 충분히 퀄리티가 높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단점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존재합니다.

엄지 큐티클 모양

엄지 손톱의경우 다른 손톱들에 비해서 큐티클 라인이 네모에 좀 더 가까운데, 해당 제품은 엄지 크기의 스티커도 약간 애매하게 동그란 큐티클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른 손가락 용 보다는 네모에 가깝지만 제 엄지 손톱에서는 조금 부족했습니다. 단색 디자인이라면 위와 아래를 바꿔서 사용하며 활용할 수 있겠지만, 디자인이 들어가 있고 유색일 경우 적용하기 어려워보입니다.

본인의 손톱 모양을 잘 보시고 디자인도 잘 살펴 보신 다음 선택하셔야 후회가 없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후기

네일아트 용 스티커를 붙여서 완성한 왼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적당한 퀄리티와 시간을 생각하신다면 이 제품이 충분한 대안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천원이라는 가성비 있는 가격과 단순 프린팅이 아닌 디자인이기 때문에(펄이 들어가 있는 디자인의 경우 반짝이는 느낌이 재현되어있었습니다.)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간단하게 셀프 네일아트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다이소 젤네일 스티커를 추천 드립니다. 램프와 베이스, 탑 젤만 추가로 가지고 계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베이스와 탑 겸용 젤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멀티 제품도 추천 드립니다.

제거방법

저는 일주일 쯤 되면 하나 둘 떨어져서 그 때 뜯어내는 식으로 제거를 했었는데, 이런 방식으로 제거를 하시면 손톱이 상하므로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젤 제거 용 리무버를 사용하셔서 잠시 불려주신 다음 우드 스틱이나 네일 전용 드릴을 활용하셔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

붙이는 형식이기 때문에 습기에 매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손톱과 스티커 사이에 틈이 있을 경우 물이 계속 닿거나 습한 환경에 노출되면 곰팡이가 생길 위험이 큽니다. 또한 유지력이 매우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너무 장시간 붙이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결론

다이소 젤네일 스티커 추천과 비추천 여부

입체적이고 큐빅이 달려있는 걸 원하신다면 네일 팁이나 손톱에 직접 아트를 받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저는 원 컬러로도 만족하는 사람이라 매우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화려한 걸 원하신다면 다이소 젤네일 스티커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