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들어가기에 앞서서 추가로 수정합니다. 작성할 당시에 착각해서 3천원이라고 했는데, 이거 하나에 2천원입니다!!! 쓰다가 졸았나봐요…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꼭 알고계시는 것이 바로 모델링팩이죠. 개인적으로는 스킨케어계의 감초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번에 다이소 메디필 모델링팩 제품을 가족이 시켰길래 바로 해봤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정말 좋더라고요. 지금부터 사용 후기랑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피부관리사(미용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험을 볼 때 모델링 팩도 포함이 되어 있었어요. 시험준비를 하면서 갈고 닦았던 사람으로써 꿀팁도 함께 말씀드릴께요.
다이소 메디필 모델링팩 사용방법, 후기 및 꿀팁
준비물
- 본품
- 정수기 물
- 전용 스파츌라(있으면 좋고 없어도 괜찮음)
사용해본 후기: 가격값을 톡톡히 함
저희 집에서는 비타민과 진정제품을 사용했는데요. 둘 모두 사용 후에 눈에 보일 정도로 피부톤과 결이 정돈되어 보였습니다.
이거 진짜 돈 값 하는것 같아요.
하나에 2천원인데 웬 돈값? 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사실 이건 모델링 팩 치고는 저렴하지는 않은 편이에요. 1회 사용에 2천원이니까요.
제가 연습할 때 썼고 평소에 쓰고 있는 메디플라워 제품은 1kg 대용량에 약 12,000원 정도였습니다. 다이소꺼는 하나에 28g이죠. 동일한 양으로 펴바른다고 가정하면 다이소 메디필 제품을 6개 살 수 있는 돈으로 대용량 제품은 약 35회 정도 사용할 수 있겠네요.
(추가 수정) 처음 작성 당시에 가격을 착각해서 3천원이라고 했습니다. 해당 제품 가격은 2천원이 맞습니다.
하지만 다이소 메디필 제품은 사용후에 바로 얼굴 안색이 좋아보이고 결이 정돈된 느낌을 받을 정도여서 제품력이 확실했습니다. 진짜 돈값을 해요.
어차피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 특별 스킨케어 용도로 쓰는 거니까요. 이정도면 적당한 것 같기도?
사용방법
1. 세안 후 제품 및 도구를 준비합니다.
클렌징을 해서 팩을 하기 좋은 피부의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이때, 각질제거를 해주시면 아무래도 팩의 좋은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기 좋습니다.
다이소 메디필 모델링팩 제품의 포장을 벗겨주시고, 종이컵을 준비해주세요. 포장이 굉장히 꽉 붙어 있으니까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가족들의 도움을 받았어요. 뚜껑 진짜 안벗겨짐;;
2. 정수물을 종이컵에 받은 다음에 물 계랑을 합니다.
종이컵에 정수물을 담아주세요.
수돗물 말고 정수물로 해주셔야 합니다. 피부관리를 위해서 하는 팩이니까 이왕이면 정수된 물을 사용해주세요.
공식 사용 설명서에 따라서 내장된 스푼을 이용해서 약 7컵에서 8컵 정도로 물을 계량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말씀을 드릴텐데, 7컵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3. 스파츌라를 이용해서 골고루 빠르게 섞어줍니다.
이전 단계에 사용한 스푼 부분의 반대편에 있는 미니 스파츌라 부분을 이용해서 골고루 빠르게 섞어주세요. 위의 1번 단계에서 보여드린 사진에 있는 스푼의 뒷 부분입니다.
스푼 부분으로 섞으시려고 하면 엄청 안섞입니다. 제가 멍때리다가 그대로 담구는 바람에 해봐서 알거든요. 진짜 안섞이니까 스파츌라 부분을 이용해주세요.
참고로 이게 크기가 작으니까 따로 팩 전용 스파츌라를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천사네일같은 미용재료상에서 낱개로 팔거든요. 저렴하니까 하나쯤 가지고 계시면 좋아요.
4. 볼-턱-이마-코 순으로 도포합니다.
한 붓 그리기를 생각해주시고 도포해주시면 좋습니다.
한쪽 광대 및 볼 부분을 발라주신 다음에 턱, 반대쪽 볼, 관자놀이, 이마, 코 순서로 발라주세요. 참고로 가장자리가 도톰하도록 발라주셔야 떼실때 편합니다.
자격증 과정에서는 눈 위에 화장솜을 얹은 다음에 눈 부분도 도포를 했거든요. 하지만 이건 그렇게 눈이랑 눈썹까지 덮으면 양이 부족할 것 같습니다.
셀프로 하신다면 눈을 덮으실 수 없으니까 이부분이 고려가 되서 용량 책정이 된 것 같기도 하네요.
입술은 취향에 따라서 덮으셔도 되고 뚫어두신 채로 놔두셔도 됩니다.
5. 약 15분 후 가장자리부터 뗀 후 마무리 합니다.
가장자리부터 쭉 떼어주시면서 마무리해주세요.
도톰하게 마무리된 부분에 손끝을 끼운 다음에 팩의 가장자리를 훑으면 쉽게 얼굴에서 분리가 됩니다.
시간을 너무 짧게 둬도 아깝지만, 너무 오랫동안 팩을 한 상태로 두셔도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권장 시간을 지켜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약 15분 정도만 놔두는게 좋았습니다.
6. 도구와 손에 묻은 잔여 팩을 정리합니다.
스파츌라나 손에 묻은 잔여 모델링 팩을 먼저 떼어준 다음에 정리합니다.
이게 그냥 물에 씻으면 수챗구멍이 막힙니다. 물에 녹지 않고 뭉텅이 상태 그대로 흘러가니까 꼭 최대한 잔여물은 떼어서 버려주세요.
세수를 하실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최대한 덩어리진 것들은 손이나 해면으로 먼저 떼어서 정리를 해주시고 물로 세안해주세요.
참고로 제가 말씀드리는 해면은 세안해면입니다. 분홍색에 넓적한 타원형이에요. 스폰지밥처럼 생긴 올록볼록한 천연 해면을 말씀드리는건 아닙니다. 올록볼록한 천연 해면도 같은 제품인지는 잘 모르겠어서 미리 말씀드립니다.
이후에는 사용하시는 스킨 케어 제품을 이용해서 마무리를 해주세요.
>> 푹 잔 것 같아 보이게 만들어주는 의외로 좋은 다이소 기초템 후기
소소한 꿀팁
1. 내장 도구 대신 전용 스파츌라 추천
앞서서 말씀을 드렸던 부분인데요. 내장되어있는 도구 대신 팩 전용 도구를 사용하시면 더 편하니까 그걸 사용해주세요.
물론 내부에 조그만 도구가 들어가 있지만, 크기도 작고 솔직히 편하지는 않더라고요.
한번 구매해두면 망가지기 전까지는 쭉 사용할 수 있으니 따로 구비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익숙한 사람은 물 7스푼 추천
고무 모델링 팩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물의 양입니다. 이게 발림성, 굳는 시기, 점도 등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편입니다.
평소에 모델링 팩을 어느정도 하셔서 익숙하시거나 손이 빠른편이시면 물을 7스푼을 사용해주세요. 하지만 완전 처음이시라면 7.5스푼에서 8스푼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피부관리사 시험 준비하면서 물양 맞추는거에 애를 많이 먹었는데, 이건 거의 완벽한 비율을 아예 알려줘서 너무 좋았네요.
3. 눈 부분은 도포하지 않아야 딱 맞음
이 팁도 위에서 말씀을 드렸었죠. 눈과 눈썹 부분은 바르지 않고 넘어가야 딱 맞습니다.
입술 정도는 덮을 수 있는 분량이니까 이건 취향에 따라서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턱 밑부분을 도포하기에는 양이 부족합니다. 딱 얼굴 정도만 덮을 분량이었어요.
물론 얇게 발라주시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떼기 편하도록 어느정도 두께를 주면서 도포했거든요. 흠. 아마 도포 방법에 따라서 살짝 변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