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노트북 거치대 구매하기 아깝다면 ‘이 것’으로 대체하자

노트북을 이용해서 글을 많이 쓰다 보니까 필요한 제품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노트북 거치대 제품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요.

예전에 잠깐씩 학교 과제를 할 때에는 별로 불편함을 못 느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글을 자주 작성하다 보니까 목이 점점 불편해졌습니다. 고개를 아래로 숙인채로 장시간 모니터를 들여다보니까 자세도 안 좋아지는 것이 스스로도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노트북 거치대라는 것을 알아보니 꼭 독서대처럼생겼는데, 하필이면 독서대를 고등학교를 졸업하며 다 버렸습니다. 그래서 전용 제품으로 구매를 해야 했는데, 너무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집에 있는 이 제품으로 비슷하게나마 흉내를 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아서 추천드립니다.

신발 건조기로 노트북 거치대 이용하기

건조기를 구매했더니 구성품 중에 신발을 넣고 장착할 수 있는 도구를 하나 받았습니다. 아마 이것을 건조기에 끼우면 신발을 빼고 통만 돌아간다는 것 같았는데, 저희 집에서는 신발을 건조기에 넣지 않아서 사용한 적은 없습니다.

사용할 수 있을 법한 물건을 찾아서 집안을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것인데, 틀에 구멍이 뚫려있어서 쿨링을 방해할 것 같지도 않고 생각보다 높이가 높아서 눈에 들어왔습니다.

사용을 해보니까 위에 노트북을 놓고 아래에는 서랍처럼 사용하기 정말 좋았습니다. 마치 학교의 책상 서랍처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모니터를 오랫동안 바라보면 눈이 쉽게 피로해져서 안경도 주변에 두고, 필기 도구나 머리 끈 등을 주변에 놓습니다. 이걸 그대로 늘어놓으면 주변이 굉장히 어수선해집니다.

그럴 때 서랍처럼 생긴 이 부분을 사용하면 깔끔하고 정돈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높이가 잘 맞았지만 안 맞는 경우에는 아래에 다른 물건을 추가로 깔아주면 될 것 같습니다.

전용 제품보다는 미관상 예쁘지는 않았지만 높이를 올려줘서 모니터를 바라볼 때, 고개를 숙일 필요가 없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

저희 집에서 가장 적당해보이는 물건이 건조기용 신발 거치대여서 이것을 활용한 것이지만, 만약 없으시다면 다른 물건으로도 충분히 대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신발 거치대를 활용하지 않으시는 경우에 추천드리기 위해서 글을 작성한 것 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타자를 많이 치신다면 인체공학 키보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손목이 꺾여서 발생하는 통증이 줄어들어서 매우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아이노트 인체공학 키보드 사용후기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