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냄비 눌러 붙음 없애는 방법 죽 잔여물 긁어내기

아플 때나 동짓날 등 다양한 날에 죽을 끓여서 먹습니다. 원래는 죽 전문점에서 구매를 했지만 이사를 온 관계로 직접 만들어 먹게 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냄비 눌러 붙음 문제가 생겼습니다. 처음에 너무 당황스럽더라고요. 하지만 죽 잔여물이 눌러 붙었을 때에는 아래처럼 긁어내시면 됩니다.

죽 잔여물 냄비 눌러 붙음 없애기

주의사항

참고로 긁는 방식이라서 코팅이 되어있거나 손상이 되면 곤란한 재질의 냄비에는 그대로는 사용하기 어려운 방법으로 보입니다. 가지고 계신 냄비의 재질을 먼저 잘 봐주신 다음에 결정해주세요.

물 붓기

일단 냄비에 물을 부어서 불려줘야 합니다. 콸콸 쏟아서 부어주신 다음에 방치를 해주세요.

따로 끓이거나 아주 오랫동안 방치하지는 않아도 잘 벗겨지니까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불린 바닥 숟가락으로 긁기

이제 불려진 죽을 숟가락을 사용해서 살살 긁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잘 긁어지게 쇠 숟가락을 사용했는데, 긁힘이 걱정이 되시면 나무 주걱같이 끝이 뭉툭하거나 조금 덜 날카로운 도구로 긁어주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사실 저 팥죽은 제가 중간에 덜 젓는 바람에 타면서 눌러 붙었습니다. 그래서 긁힌 부분을 보시면 까맣게 보이죠.

그렇게 조금은 타버렸던 죽도 위의 방법대로 물에 불린 다음에 긁으니까 아주 잘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는 것인데, 코팅이나 긁힘이 신경 쓰이시면 이 방법 말고 다른 방법을 사용해주세요.

마치며

평소에 죽 전문점에서 사서 먹다가 만들려다 보니까, 계속해서 저어주지 않으면 탄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결국 탄 맛이 나는 팥죽을 먹게 되었어요.

그래도 뒷 정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긁어서 제거하지 못 할 것 같을 때에는 베이킹소다나 다른 방법을 시도해도 될 것 같더라고요.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