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그레이거 미용장갑 셀프로 집에서 염색하더라도 필요한 이유

집에서 염색을 많이 하시죠? 저도 셀프로 많이 합니다. 미용실에 방문하기에는 시간도 부족하고 가격도 만만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레이거 미용장갑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굳이 왜 따로 사야 하나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기 때문이죠.

염색약을 구매하면 비닐장갑이 동봉 되어있기 때문에, 필요성을 못 느끼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염색제가 묻을 수 밖에 없는 특성상 전용 장갑을 사용하시면 저와 같은 경우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레이거 미용장갑 제품 소개 및 사용해야 하는 이유

제품 소개

그레이거 라는 브랜드를 들어보신 분도 계시고 처음 듣는 분도 계실 것 입니다.

저는 미용사 실기 시험을 준비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염색 과제에 사용할 헤어피스를 구매해야 하는데,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어서 구매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집에서도 사용할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이 브랜드에서 구매했습니다. 대체 왜 셀프 시술인데 추가품까지 가지고 있어야 하나에 대한 대답은 다음 항목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검정색 제품이 아니라 국가시험 전용이라면 한 쌍에 약 8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블랙 색상은 아주 조금 더 높은 가격인 890원 대에 구하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판매처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특정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손목까지 오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손바닥에 엠보가 있어서 도구가 미끄러질 가능성이 적습니다.

일반 연노랑 색 보다는 검정색을 추천 드리는데, 염색약이 장갑에 묻었을 때 잘 티가 안 나서 좋습니다.

추천하는 이유

검정색 염색약이 물든 검지 손톱

제가 이 글을 작성하게 된 계기입니다.

당시 저는 미용장갑의 존재를 아예 몰랐고 염색은 무조건 비닐장갑을 끼고 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염색 키트에 들어가 있던 도구들과 장갑을 활용해서 셀프 염색을 했는데, 알고 보니까 손 끝 부분이 찢어져 있었습니다.

사진처럼 손톱과 주변 살에 착색이 남았습니다. 피부에 물든 것은 몇 일이 지나자 다 없어졌지만, 손톱에 착색이 남은 건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다 자라서 깎을 때 까지도 남아 있었습니다.

처음에 발견을 하고는 너무 놀라서 손톱파일로 갈아 내려고 했지만 한계가 존재했습니다.

(저는 네일아트에 대한 지식이 없습니다. 그냥 제가 당시 했던 방법을 말씀 드리는 것 입니다. 위의 방법은 따라하지는 말아주세요.)

결국 그대로 생활을 하게 되었고, 주로 사용하는 오른손의 검지에 물이 들었기 때문인지 보는 사람들마다 멍이 든 건지 걱정을 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설명을 해야 해서 진땀을 뺐습니다.

하지만 가장 최악은 다음이었습니다.

차라리 손톱 전체가 물들어 있었을 때는 멍이 든 것으로 비춰지지만 거의 다 자라고 나서 손톱 끝에만 남아있을 땐 때처럼 보였습니다.

손을 닦지 않아서 손톱 밑에 때가 껴있는 것 처럼 보여져서 붙이는 젤네일 아트를 항상 하고 다니다가 결국 짧게 깎아버렸습니다.

그래서 비닐장갑 두개를 겹쳐서 사용했었지만,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그레이거 미용장갑 제품의 존재를 알게 되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쉽게 찢어지지 않고 한번 사용하고 나서는 버리는 것이 아니라 닦아서 말린 다음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구멍이 뚫려있는지 잘 확인 해 주시고 헤진 경우에 새 제품으로 교체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상단의 사진 속 다른 도구들도 한번 사용하고 버리는 것이 아니고 재사용 하는 것 입니다.

저는 여태까지 일회용인줄 알고 버렸는데, 아니었다는 것을 알고 당황스러웠습니다. 여러분께서는 버리지 말고 잘 닦아서 재사용해주세요.

결론

그레이거 미용장갑 개인적인 총평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다회용이라 경제적입니다.

셀프로 집에서 염색하시는 것을 즐기신다면 그레이거 미용장갑이 아니더라도 미용장갑은 꼭 사용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일반 비닐장갑을 사용하시는 것은 저의 경우처럼 찢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