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영화관 특전으로 받은 굿즈 파일철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

애니메이션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특전을 자주 받으셨을 겁니다. 저는 굿즈 파일철 제품을 자주 받았는데요.

이게 학생일떄에는 공부 자료를 넣는 용도로 사용하면 됐지만, 졸업을 하고나니까 사용하기가 애매해졌습니다. 딱히 종이를 보관하지 않게 되니까요.

종이를 보관하더라도 조금만 많이 넣으면 구겨지거나 휘어져서 속상했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집에 고이 보관만했었는데, 너무 아쉬웠습니다. 정말 예뻐서 사용을 하고 싶은데, 마땅히 사용할 방법이 없다니말이죠.

그래서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굿즈 파일철 활용해보기

사실 영화를 보고 나서 받은 것이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본 여행에서 방문했던 짱구 스토어에서 구매했던 제품도 이 방법을 통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A4사이즈의 종이를 보관할 수 있게 나온 제품이므로 이것으로 제본 표지를 만들었습니다.

  1. 아래쪽의 봉합 된 부분을 잘라준다.
    »편하게 자를 수 있는 다이소 커터기 추천
  2. 앞면과 뒷면이 연결 되어있는 접힌 곳을 잘라준다.
  3. 원하는 크기인지 확인을 해본다.
  4. 타공기를 사용해서 구멍을 뚫어준다.
  5. 루즈링을 끼우면 표지가 완성된다.


순서를 나누기 민망할 정도로 굉장히 간단합니다.

이때, 표지로써 너무 힘이 없게 느껴지신다면 제본 전용 투명 표지를 구매하셔서 추가로 끼우셔도 좋고, 손 코팅지를 다이소같은곳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셔서 굿즈 파일철 자체를 코팅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타공기가 없으시다면 다이소에서 비슷한 제품을 구입하셔도 되고, 포털에 검색해보시면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타공기

혹은 조금 더 힘드실 것 같은 방법이지만 집에 있는 1구짜리 펀치를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대신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밀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서 뚫어주셔야 합니다.

타공기를 사용해도 주의를 안 하면 가끔씩 미끄러져서 밀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면 너무 화가 나기 때문에, 주의하셔서 미연에 방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애니메이션 관련 대표 굿즈로는 화일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스토어에 가서 구매를 해도 꼭 있는 제품이 굿즈 파일철 제품입니다. 국내에서 영화를 보더라도 이 것으로 특전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학생이 아닌 경우에는 활용할 방법이 마땅치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이 방법을 사용해서 제본 표지로 활용을 해서 커다란 수제 다이어리를 만들거나 프린트물을 모아서 셀프로 제본 책을 만드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멍을 뚫기 때문에 손상이 가지만, 원래의 용도로 종이를 많이 보관해도 휘거나 접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저는 이 방법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