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거실러그 까는 이유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이 것’때문!

거실러그 까는 이유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이 것’때문!

간혹 거실에 러그를 깔아두는 집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인테리어 용도로 깔아두는 것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바로 바닥찍힘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거실러그 깔아두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거실러그 까는 이유 및 후기

강마루 바닥 찍힘 방지

원래는 거실에 탁자를 두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딱히 신경을 쓸 일이 없었죠. 하지만 이사를 오면서 본격적으로 집꾸(집 꾸미기)를 하기 위해 예쁜 탁자를 구매하면서 문제에 부딪힙니다.

탁자가 원목이라서 과하게 무겁습니다. 강마루는 과장을 조금 보태서 숟가락만 떨어져도 패이기 때문에 찍히는 것을 넘어 파일까 두려워 지기 시작했습니다.

작은 찍힘은 셀프로 복구하면 되는데(바닥 찍힘 셀프로 쉽게 메꿀 수 있다? 방법 및 제품 소개) 광범위한 것은 교체를 하는게 더 나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도톰한 러그를 깔아두는 것으로 해결을 봤죠. 정작 깔아두니까 이 외에도 장점이 많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미끄러짐 방지

반려견을 키우시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집에서 뛰지 말란다고 안 뛰지 않습니다. 어떻게든 뛰어다니는데요. 관절에 무리가 갈 까 무서운데, 러그를 깔아두니 조금 안심입니다.

물론 전용 매트를 강아지가 다니는 길목에 놔주는게 가장 좋기는 합니다.

방수 가능

방수가 되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뭘 쏟거나 엎어도 쉽게 닦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 집의 카펫도 방수여서 강아지가 위에 토를 했는데, 금방 닦았습니다. 흡수가 안 되어 있더라구요.

찬 기운 방지

가을부터 겨울을 넘어 봄까지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소파에 등을 기대고 바닥에 앉는 자세는 한국인들의 국룰이죠. 하지만 바닥이 따듯할 정도로 난방을 켜면 가스비가 감당이 안되니, 날이 추워지면 엉덩이가 시렵습니다.

그럴 때 거실바닥에 러그를 깔아두면 편하게 바닥에 앉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인테리어 용도

러그의 디자인이 굉장히 다양하므로 인테리어적인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유럽 스타일, 미국 스타일, 귀여운 느낌, 감성적인 느낌 등 원하시는 대로 연출을 하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사용하는 러그 정보

이마트에서 직접 보고 구매를 했었습니다. 정보를 드리고 싶은데, 2020년에 구매를 했던 제품이라서 구매 목록에서 찾을 수 없네요.

똑같은 디자인이 아니더라도 요즘 판매되는 것을 보니까 훨씬 예쁜 경우가 많습니다.

마치며

마루 바닥은 생각보다 섬세하므로 이렇게 폭신한 카펫 혹은 러그를 깔아두면 안심이 되고 좋습니다. 다양한 장점이 있으니 깔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