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감열식 미니 프린터 용지 교체 방법 및 주의할 점

감열식 미니 프린터 용지 교체 방법 및 주의할 점

다이어리 꾸미기 용도의 사진이나 메모를 프린트하니까 생각보다 용지가 빨리 닳았습니다. 본체를 구매하면서 이럴 미래를 예상해서 리필을 많이 구매해뒀죠. 지금부터 감열식 미니 프린터 용지 교체 방법과 주의할 부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전 뭣 모르고 그냥 뽑았다가 망해서 다시 뽑았거든요.

감열식 미니 프린터 용지 교체 하는 법 및 주의할 점

리필 용지 준비하기

일반적인 용지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죠. 전용 용지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감열식 미니 프린터 본체를 구매하실 때 리필도 주문하셨을 것 같은데, 만약 다 떨어지셨다면 사용하시는 기기의 규격을 잘 보시고 맞는 제품으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리필의 끝 부분이 너덜거리지 않도록 스티커로 고정이 되어 있을 텐데, 이것도 떼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호로록 다 풀리지 않도록 조심히 대해주세요.

본체 개봉

옆에 있는 튀어나온 버튼을 꾹 누르시면 달칵하고 뚜껑이 열립니다.

그러면 남아있던 종이가 나올텐데, 그건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솔직히 조그맣게 남기는 했지만 끄트머리가 아쉽기는 하네요.

용지 장착 및 본체 조립

용지는 위의 사진처럼 말려있는 부분이 아래쪽으로 가도록 넣어주시면 됩니다.

특별히 용지를 거치하는 곳이 없기 때문에(제가 사용하는 기기 기준임) 그냥 좌우 여백을 잘 보시면서 끼워주시면 됩니다. 끼운다기엔 고정하는 곳이 없으니까 애매하네요. 그냥 종이를 잘 놔주세요.

끼울 때에는 어느정도 용지가 바깥에 나와 있게 끔 해주시면 되는데, 참고로 위의 사진처럼 여백을 적게 남겨주시면 안 됩니다. 프린트를 해보니까 약간 문제가 있더라구요.

주의할 점

스티커 붙어있던 부분 제외하기

위의 사진처럼 리필 용 스티커가 붙어있던 자리에 인쇄가 안되고 빈칸으로 나오는 문제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고정 용 스티커가 붙어있었던 탓인지 저렇게 됐네요. 어차피 한번 더 뽑으며 되는 것이긴 하지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잘라내지 않으면 작은 사이즈는 하나 정도 프린트 하실 수 있을 것 같기는 한데, 그냥 미리 잘라내는 것을 더 추천드려요.

마치며

올해 구매해서 꾸준하게 잘 사용하고 있던 감열식 미니 프린터기 제품의 리필을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쉽고 간단해서 편했네요.

조금 더 인쇄 화질이 좋은 것이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그래도 여전히 만족중입니다. 개봉기가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미니 프린터 간단하게 사진과 글을 뽑을 때 최고인 이유)도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